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CANCERS에 발표된 최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바로 흡연으로 인한 발암 물질을 해석하는 설포라판 성분에 대한 연구였다.
이 연구에 사용된 제품 또한 판매중인데 항암뿐 아니라 항산화, 항균 등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어서 흡연자가 아니더라도 건강에 좋은 영양제임. 이 설포라판 어떤 제품이 좋은건지 알아보자.
설포라판 효능
흡연으로 인한 발암 물질 해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설포라판은 낯설지만 브로콜리를 생각해보면 된다. 브로콜리 자체에는 "설포라판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전구물질이 들어있고, 이걸 설포라판으로 바꾸는 미로시나아제 효소가 들어있다.
2022년 최근 발표된 연구에서는 흡연자에게 설포라판이 벤젠이나 알데하이드 등 발암물질을 해독 효과가 탁월했다. 몸의 신호체계인 Nrf2를 활성화시켜 체내 항산화 작용을 증진해 준다고 함. 즉, 설포라판을 섭취 시 담배뿐 아니라 대기나 환경오염에 의한 발암물질 해독에도 도움이 됨.
브로콜리로 설포라판 대체 가능할까?
브로콜리 새싹의 설포라판을 만드는 미로시나아제 효소 이 놈은 채소 세포벽이 파괴될 때 나온다. 많이 씹어야 효소가 많이 나오는 것임. 또는 열을 가해서 세포벽을 파괴시켜 많이 섭취할 수 있음.
그러나 이 미로시나아제는 열에 의해 쉽게 부숴져버린다. 그래서 브로콜리는 살짝만 데우라는 거다. 그만큼 채소로 설포라판을 섭취하기란 쉽지 않음.
그래서 담배로 인한 여러 가지 발암 물질을 해독하고 싶어 설포라판 효능을 누리고 싶다면 추출물 형태로 먹는게 좋다.
설포라판 = 아브마콜
- 아브마콜 Avmacol
연구에 쓰인 설포라판 제품은 아브마콜이라는 제품이었다. 이 제품은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자체가 들어있는 게 아니라, 전구물질인 글루코라파닌 성분과 이걸 또 설포라판으로 바꿔주는 효소인 미로시나아제가 조합된 영양제다.
1정당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2mg 정도의 설포라판이 나온다고 함. 연구에서는 이것을 최소 4정까지 섭취했음. 연구에서 사용된 제품인 만큼 신뢰성은 보장됐다고 봐도 좋음.
이번 연구에서는 설포라판이 Nrf2를 활성화시켜 항산화 작용을 해서 해독에 좋다고 하는데 Nrf2를 활성화시키는 것은 설포라판 외에도 익숙한 포도씨 (레스베라트롤)도 있다. 그리고 활성화된 신호 체계는 몸에서 항산화 물질인 글루타치온을 증가시킴.
해독과 항산화에 좋은 Pure-Nrf2 Detox
Pure사의 Nrf2 Detox 제품이 좋은 이유는 1mg 설포라판이 함유된 브로콜리 추출물에다가 글루타치온 자체도 들어가 있으며, 레스베라트롤까지 모두 포함됐기 때문이다.
Nrf2를 타겟으로 해독과 항산화에 초점을 맞췄음. 그래서 흡연자나 체내 환경오염 물질을 해독하는 데 적합한 제품 중에 하나임. 게다가 PURE사 역시 미국에서 신뢰 높은 회사이니 흡연자가 아니더라도 해독 항산화에 관심이 많다면 한번 살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