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제

수면 영양제 진짜배기 조합으로 효과 극대화

by 아는게 약 2022. 12. 5.

수면 영양제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침대에 누워도 쉽게 잠들지 못하고 잠에 들어도 자주 깨거나 깊게 잠들지 못하는 불면증에 해당하는 증상을 누구나 한 번쯤은 겪는다. 직장인이나 수험생처럼 스트레스 상황에 쉽게 노출될 경우 흔한 일임.

이게 장기간 지속되면 일상생활에서의 집중력이 저하됨은 물론 전반적인 육체적 정신적인 컨디션에도 상당한 피해가 있을 수밖에 없다. 다양한 수면 영양제 중에 좋은 제품을 살펴보자.




수면-영양제

수면 영양제 성분

  • 미강주정추출물
  • 감태추출물
  • 락티움
  • 라벤더
  • 레돌민
  • 마그네슘
  • 아슈와간다

 

미강추정 추출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수면엔 그리고 최근에 출시된 감제추출물, 또 우유로부터 추출한 락티움부터 레돌민, 라벤더, 마그네슘, 아슈아간다와 같은 성분도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런데 핵심은 이 중에 어떤 제품이 수면에 가성비 있게 도움을 줄까?

상당히 긴 시간 동안 많은 양의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축적해 온 수면 영양제가 있는 반면 소규모의 임상 시험만 진행돼 그근거가 모자른  제품도 있음.

그리고 근거 수준과는 별개로 본인에게 어떤 성분이 잘 맞는지는 개인 차이가 크다. 전문가가 아니라면 좋은 제품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음.

그래서 매우 많은 수면 영양제 중에서도 적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영양제 조합 방법을 익히자.




수면 영양제 추천

  1. 마그네슘

 

가장 먼저 마그네슘을 섭취하고 다른 성분의 수면 영양제를 추가하길 권함. 왜 마그네슘이냐? 육체적인 긴장 완화와 신경 안정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다.

그리고 소규모지만 3차례의 임상 시험으로부터 수면에 질 개선 효과도 검증됨. 수면 질만 놓고 보면 마그네슘보다 더 뛰어난 수면 영양제는 찾기 힘들다.

또 직장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스트레스나 만성적인 염증에도 도움을 주는데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하기도 함. 그러니 마그네슘만큼은 수면 영양제 라인업에 꼭 넣고 먹어보자.




어떤 마그네슘을 골라아 하나?

국내 제품으로는 젖산 + 마그네슘이 함유된 건강 기능 식품이 좋다. 해외 제품으로는 닥터스 베스트의 고흡수 마그네슘이나 칼슨의 첼레이티드 마그네슘이 품질이 좋으면서 쉽게 구할 수 있음.




수면 영양제 추가할거라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그리고 대사 요소의 유전적 차이에 따라 제품의 효과의 차이가 나타날 수 밖에 없어 이 부분은 본인 노력이 필요함.

또 임상 데이터가 충분히 쌓인 성분을 섭취하길 권한다. 물론 데이터가 없다고 수면 영양제로써 효과가 없는건 아니다. 감태추출물의 경우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누리고 있기도 함.


임상 데이터를 토대로 마그네슘과 조합이 좋은건 레돌민이다.

레돌민은 여러 국가에서 의약품으로 인정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임. 의약품이니 레돌민의 효과를 단순한 도움 수준이 아닌 치료 효과로서 인정한 것임. 또 의약품은 일반적인 영양제보다 철저한 품질 관리가 적용된다.

레도민은 상당히 안전한 성분이고 특별히 알려진 상호작용이나 부작용이 없음. 데이터 상에는 레돌민은 4주 이상 복용했을 때 가장 좋은 효과를 나타난다고 하니 먹으면 4주 이상은 먹어주자.



그리고 아슈와간다 성분은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하는 효과로 잘 알려져 있는 성분인데 최근 활발하게 연구 중이고 얼마 전에 발표된 400명의 피험자가 포함된 메타분석을 보면 아슈와간다가 비록 강력하지는 않지만 유의미한 수준의 수면 질 개선 효과를 보임.

영양제 중에는 상당히 높은 수준의 근거를 가지고 있어서 레돌민 다음으로, 꼽히는 성분임. 특히 평소 스트레스로 고생한ㄷ가면 기대해봐도 좋음.

아쉽게도 아슈와간다는 국내 제품이 없고 해외 직구뿐임. 임상 데이터가 있는 원료가 포함된 제품으로는 유명한 라이프 익스텐션이나제제로우 브랜드에서 찾아볼 수 있음.

주의점은 복용하고 간이 손상된 케이스가 있어서 적정 섭취 용량을 지켜주자. 갑상선이나 혈당 관련된 의약품을 복용 중인 경우 약효에 변화가 있을 수 있어 주의도 필요함.

그리고 아슈와간다는 8주 이상 복용 시 효과가 뚜렷하다고 하니 일단 2달치를 구매해서 시도해보자.



또 다른 수면 영양제 라벤더는 일반적으로 아로마테라피로 활용하는 성분인데 라벤더 오일을 알약으로 만든 제품이 있다. 불안증 해소 효과가 검증됨. 또 수면 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입증됨.

그러나 이것도 국내 제품이 없고 해외 직구뿐임. 이것도 8주 정도는 복용을 권함.

다른 성분들과는 다르게 구토감 같은 위장장애 발생 빈도가 좀 있는 편이라 평소에 속이 불편하면 시도하지 말자.



마지막으로 라티움. 이건 국내 제품이 수면 보조제로써 나오고 있다. 락티움을 구매할 땐 유단백가수분해물이라는 원료명이 표기됐고, 알파에스1 카제인의 함량이 표기된 제품이라면 건강 기능 제품으로 제대로 검증된 제품이니 안심해도 됨.

다만 국내에는 단일 제품이 없고 대부분 다른 성분과 섞임. 배합된 성분에 따라 가격도 차이가 크다. 락티움은 특별한 부작용이나 상호작용 없이 상당히 안전한 성분으로 알려짐. 그리고 복용은 최소 4주간 해보자.

 

 

불면증 심하게 만드는 영양제 알고 먹자

건강해지자고 먹던 영양제인데 오히려 수면을 방해하고 몸 컨디션을 망친다니.. 영양제의 부작용 대부분은 과다 복용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섭취할 때 나타나지만 때로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gg.monjaeda.com

 

 

이성을 없애는 졸피뎀 부작용과 금단증상 매우 위험..

졸피뎀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수면제인데 졸피뎀은 사회적으로 말도 많이 나오고 부작용도 많은 약이다. 이걸 먹고 누가 누구를 다치게 했는데 정작 가해자는 기억도 못하거나 스스로 생을 마감

gg.monjaeda.com

 

댓글